티스토리 뷰

달걀에 대해 전편에서 자세히 알아봤지요??

좋은 달걀을 선택해서 샀다면 아이들에게 어떤 요리를 해주시나요??

제가 할 수 있는 요리는 계란 후라이, 계란국, 계란찜이 있는듯하네요.

 

내가 해본 댤걀 요리들~

너무 평범한가요?? 

계란으로 할수 있는 요리는 무궁무진하지만...

제가 할수 있는 요리는 한계가 있기에 달걀로 할수 있는 기본요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오믈렛

재료 : 계란1, 우유1큰술,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재료를 섞어서 체에 내린 다음

중불로 달궈서 버터를 녹인팬에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다음 약불로 줄여 몽글몽글 뭉치기 시작하면

팬을 기울여 위에서 부터 접듯이 모아주면 끝!!

참쉽죵ㅇㅇㅇ

 

2. 스크램블

볼에 달걀1개에 우유 1큰술 소금 약간을 넣고 고루 섞어 체에 내려

버터를 녹인 중불로 달군팬에 달걀물을 부은 다음

약불로 줄여 젓가락으로 둥근원들 그려가며 익힙니다.

잔열로 더 익힐수 있으므로 반숙에서 접시로 옮겨 담으면 끝.

 

반찬대용 스크램블은 야채와 햄을 넣어주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3. 삶은달걀

냄비에 달걀이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소금 1큰술과 식초 1큰술을 넣고 끓입니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분이면 충분하고

끓는동안 달걀을 굴리면서 끓여주면

노른자가 가운데 자리를 잡습니다.

혹시 반숙을 원하시면 노른자 반숙은 8분에 꺼내시길...

 

냉장고에 있었던 계란은 상온에 20분이상 두었다가

삶아야 껍데기가 깨지지 않아요~

 

4. 수란 

끓는 물에 식초 1큰술(물500ml 기준)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기포가 올라오는 곳에 달걀을 깨 넣습니다.

기포는 달걀의 흰자가 노른자를 빨리 감싸게 해줍니다.

냄비의 깊이가 깊을수록 동그랗고 예쁜 모양이 되지요.

수란은 해볼 생각조차 못했네요.

 

5. 써니 사이드업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충분히 달군 다음 달걀을 깨서 넣습니다.

달걀이 자리를 잡으면 팬을 살짝 기울여

고인 기름을 수저로 떠서 흰자위에 끼얹어주세요.

기름이 노른자에는 닿지 않도록 1분정도 구우면

완벽하게 익은 흰자와

탱탱 노른자가 빛나는 써니 사이드업이 됩니다.

그냥 후라이

 

여름방학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멋진 박새로이 박서준이 

써니 사이드업을 우식이에게 해달라고 하는 부분이 인상깊었는데요. 

그래서 써니 사이드업을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역쉬 나에게는 그냥 후라이가 맞는것 같습니다. ㅋㅋ

난 한국 스톼일~~

 

이밖에 계란을 응용한 음식들이 많이 있죠??

저도 김밥이랑 계란국 등 평범하고

하기 쉬운 음식만 해주고 있는데

지금은 조금 부족한 실력이지만

노력해서 여러가지 음식으로 우리식구들

맛난 음식을 해주고 싶네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 가족들과 함께 먹으면서 

즐거운 하루 마무리 하시길

 

 

즐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