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아토피가 있어서 아토피 전문 소아과에 다니고 있습니다.

아토피 전문 소아과의 예약방법은 앱을 이용한 예약이어서 처음 병원 예약 앱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그 뒤로 집 근처 소아과는 또 다른 앱을 쓰고 있어서 그나마 앱과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에버메디앱

아토피 전문 소아과에서 쓰고 있는 앱은 에버메디라는 의료전문 예약 앱입니다.

에버메디앱을 사용하는 소아과에서 이 앱을 이용한 예약 이외에는 전화예약을 받지 않고 있어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약 자리가 없으면 다른 방안이 없습니다.

 

그런데 예약 앱 사용 시 문제가 생겼습니다.

예약을 해놓고 미리 취소하지 않거나,  해당 예약 날짜에 진료를 보지 않거나,

혹 저처럼 지각(?)을 했을 경우 예약시간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보고 

불이행 횟수에 카운드가 됩니다.

불이행 공지

예약하러 앱에 들어가 봤더니 공고문이 떠있고 예약을 할 수 없게 되어있었습니다.

이럴 때는 전화로 예약이 되겠지 하고 전화했더니 

다른 방법이 있다며 알려주셨습니다.

 

에버메디 홈페이지

우선 컴퓨터로 실행해야 합니다. 앱에서는 실행이 안됩니다.

컴퓨터에서도 크롬이나 웨일은 결제가 가능하지 않다고 하네요.

익스플로러를 꼭 이용해서 에버메디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여기서도 PC 화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약 문자 캐시를 충전하셔서 예약 문자를 이용하시면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문자는 50원 단위인데 결제금액은 1000 원부터입니다.

 

카카오 결제

결제하기 누르면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등 여러 결제 수단이 나옵니다. 

원하신 걸로 선택!! 저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1000원 결제하였습니다.

예약문자실행

ㅖ결제하고 바로 예약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줄 알고 들어가 보니

불이행 3회 차 날을 기준으로 한 달 후부터 가능하다고 하네요 ㅠㅠ

저는 다음 주에나 예약이 가능한 걸로~~

 

그나마 예약 문자 실행 연속 10회 성공 시 불이행 건수가 소멸된다고 하니

이제부터는 지각하지 않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참, 한 가지 더 한가정의 두 아이가 볼 때 같이 하루 지각하면

불이행 건수가 바로 2건으로 잡힌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