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고수

유아 미술 교육

달자날다 2020. 9. 5. 22:06

3세 끄적끄적하기

우리 둘째는 어려서 부터 첫째가 있는 덕에 빨리 연필도 잡고

색연필도 잡고 그래서인지...

색감각과 그림 솜씨가 남다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림에 소질이 없는 나는 이아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다.

친구들을 보니 아이가 어려서 부터 미술학습지나,

방문 미술교육을 시키기도 하고

개인미술교육을 상담받기도 했다.

물론 아이들이 다 미술에 재능이 있어서가 아니고 

어릴때 감각을 키우기 위한 것인듯...

 

4세때 그림

나는 우선 조금더 지켜 보기로 했다.

과연 이 아이가 정말 소질이 있는걸까??

 

어떤 그림에서는 굉장히 추상적인 표현이 있어 해석이 난감했지만

아이의 설명을 듣고나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어떤 그림은 이사물은 이렇게 그리라고 말하지 않았는데

내 생각보다 더 뛰어난 관찰력으로 그림을 완성해서 놀라곤 했다.

5세 그림

그래서 오늘도 나는 무었을 어떻게 도와줘야 하나

고민중에 5세 아이에게 꼭해줘야 할 60가지라는 책을 알게되었다.


미술교육, 체험미술 활동으로 시작하세요. 

5세가 되면 확실한 윤곽을 가진 그림을 그리고

그려진 대상과의 관계를 발견하는 시기로

여러가지 체험이 아이의 감성과 창의력을 키워 줄 수 있다.

찢고 오리고 붙인다거나, 마음대로 크레파스를 휘둘러 생각을 표현하고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그 차이를 느낄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필요하다.


 

6세 만들기 

점점 커갈수록 유치원 언니들 따라 눈도 만화눈으로 그리고

치마도 공주님 치마로 바뀌었지만

아직도 그림에 너만에 에지가 곳곳에 숨어있다는것을 나는 알지^^

그리고 너만의 비밀 문구와 하트 그리고 별이 집안 여기저기 숨겨져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아빠가 너의 서랍장 그림을 페인트로 지웠지만 

새로 칠한 책상 밑에 조용히 그려놓은 너의 낙서  ㅋㅋㅋ

낙서와 예술은 한끗차이 

엄마는 너의 낙서가 너무 좋다~~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