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림초보

한샘 음식물 처리기 신제품

달자날다 2020. 8. 26. 08:17

오늘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특집입니다. ㅋㅋ

저희 집에서 쓰는 한샘 C&G 음식물 처리기를 시작으로 한샘에서 새로 나온 

O'CUE 도 한번 알아보려고합니다.

 

절대로 제가 집에 있는 게 오래되고 해서 바꾸고 싶어서 그런 건 아니고

새로 나왔다길래 어떤 제품인가 알아보는 차원에서...  ㅋㅋ

신제품 오큐는 부엌 싱크볼과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잔영 음식물을 3중 회전날로 분쇄하는 디스포저 방식을 적용했으며

분쇄된 음식물은 미생물 통으로 이동해 약 하루간 분해과정을 거친 후

액상 배출되는 방식으로 잔여물을 처리가 필요 없는 제품입니다.

안전을 위해 잠금장치인 차일드락 기능도 탑재하였고

주방의 악취나 해충 발생을 방지하며

홈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오큐 말고도 이미 다른 곳에서 나온 음식물 분쇄 분해하는 처리기들이 많은데

그것들의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잘못하다가 손을 다칠 수 있는 위험이 있다는 것

예를 들어 잘못해서 처리기에 들어가지 말아야 할 물건이 떨어졌을 때

나도 몰래 손이 간다면 끔찍!!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써보신 분이 말씀해 주셨는데...

오큐는 안심 도어가 있어서 안심이네요.

그리고 분쇄 후 분해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고

하수로 넘어가다 막히거나 환경을 훼손하는 일이 버려지기도 한다는데

한샘에서는 미생물 분해 기술력으로 액상화 상태로 배출한다니 믿음직하네요.

 

오큐는 설거지하면서 바로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는

너무나 신박한 장점은 가지고 있으나

딱딱한 씨나 껍질이 들어갈 경우

제품이 파손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할 것 같네요.

또 하나의 단점은 설치를 해야 하는 제품이다 보니

이사가 잦은 집은 이전 설치비가 따로 부과될 듯~~

 

아참 그리고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렌탈 많이 찾으시는 듯

잘 따져보시고 음-쓰 편안하게 처리하시게요

 

댓글